본문 바로가기
  • 교회와 사회의 소통을 이루어나갑니다
카테고리 없음

온라인예배 준비하기

by 길목 2020. 4. 2.

온라인예배를 진행하기 위해서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.

<확인사항>

1. 여러분 스마트폰에 3.5mm 마이크 단자를 꽂을 수 있도록 젠더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. (3.5mm 이어폰 젠더를 구입하시면 될것입니다.) 핸드폰 제조사에 문의하시면 바로 구입하실 수 있고, 다이소나 전자랜드와 같은 곳에서 1000~5000원 정도에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. 핸드폰에 3.5mm 마이크 입력단자가 있는 경우나 이어폰 젠더를 가지고 계신분은 따로 구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

<프로그램 준비사항>

1. 유튜브(http://youtube.com)에 가입을 해주십시오. 그리고 이후에 유튜브에 들어가셔서 ‘실시간 스트리밍 시작’을 한번 클릭해주십시오. (이전에 하지 않으신 분들은 24시간 이후에 가능하다는 메시지가 뜰것입니다. 이것이 정상이고 여기까지 해주셔야 물건이 도착했을때 바로 시험해볼 수 있습니다)

2. 스마트폰에 ‘유튜브(YOUTUBE)’ 앱을 설치해주십시오.

3. 스마트폰에 ‘PRISM LIVE STUDIO’ 앱을 설치하시고 가입해주십시오.

위 내용은 아래  온라인예배 메뉴얼에 있으니 아래 파일을 다운받아 확인해 보시기 바랍니다.
https://www.dropbox.com/s/gqimy0xlmtzrh96/온라인예배메뉴얼-개정판-웹용.pdf?dl=0

위 내용까지만 해주시면 장비를 받으신 후 스마트폰을 통해 고화질로 바로 온라인예배를 중계하실 수 있습니다.

완벽하고 큰 도움을 드리지는 못하지만, 급하게라도 온라인예배 준비에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.

 

<장비 관련 문의>

혹여 장비와 관련해 문제가 있을 경우, 스마토이 (02-2282-6003)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<미리 읽어보셔야 할 메뉴얼>

1. 온라인예배 메뉴얼 - 길목 지음

https://icgbooks.net/온라인-예배-매뉴얼-길목

 

2. 온라인예배 실행 메뉴얼 - 교회성장연구소 지음

https://icgbooks.net/온라인-예배-실행-매뉴얼-vol-1-교회성장연구소



<참고하실만한 유튜브 영상>

1.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중계할때 1000명 구독자 안되어도 가능하게 하는 방법 (Prism live studio 이용하기)

https://youtu.be/xADHvVEygo8


2.예배 실시간 중계를 위한 장비를 준비해주세요
https://youtu.be/mMO4LpJwjTk

3.예배 실시간 중계를 위한 ‘동영상 플랫폼을 한가지 선택해 주세요
https://youtu.be/I3I4kbxQ62w

4.예배 실시간 중계를 위한 4가지(TIP)을 활용하세요.
https://youtu.be/TMJ0LwuDQAs

댓글